​​​​​​​전북대학교병원, 고객편의 위한 카카오알림톡 진료카드 기능 적용
​​​​​​​전북대학교병원, 고객편의 위한 카카오알림톡 진료카드 기능 적용
  • 조강연
  • 승인 2022.05.12 0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대학교병원이 병원이용 안내사항을 전달하는 카카오알림톡에 진료카드 기능을 적용시켜 이달부터 본격 시행에 들어갔다.

전북대병원은 병원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알림톡에 진료카드 기능을 추가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별도의 앱 설치나 회원가입 없이 카카오알림톡 하단에 있는 진료카드 기능이 적용된 바코드를 통해 접수에서 검사, 수납까지 환자 바코드를 이용한 원내 모든 장소에서 활용가능하다.

그동안은 무인수납기, 채혈접수기, 외래도착확인 등을 이용할 때 등록번호를 직접 입력하거나 종이로 출력한 진료예약증 등이 있어야 했지만 앞으로는 알림톡 진료카드로 처리 할 수 있어 편리한 병원 이용이 기대된다.

카카오알림톡과 병행에 전북대병원 모바일앱을 가입하면 검사 및 진료 관련 일정 조회, 진료 예약 및 취소, 진료비결제, 검사결과조회, 실손보험청구 등 복잡한 병원 업무를 내 손안에서 간편하게 해결 할 수 있다.

또한 모바일앱을 이용해 진료비 영수증, 진료비 세부내역서 등 진료비 관련 증명서 발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달부터는 통원확인서, 입퇴원확인서, 진단서, 소견서, 출생증명서 5종 서식에 대한 발행 서비스를 추가해 고객의 편의 증진을 위한 서비스를 확대 해 나가고 있다.

유희철 병원장은 카카오알림톡은 물론 모바일 앱을 통해 보다 많은 환자와 고객들이 간편하고 신속하게 병원을 이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앞으로도 다양한 스마트 콘텐츠를 확대해 환자의 편의를 증진시켜나가겠다고 말했다. /조강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