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범기, 어르신 복지 꼼꼼히 챙길 것
우범기, 어르신 복지 꼼꼼히 챙길 것
  • 김주형
  • 승인 2022.05.08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우범기 민주당 전주시장 후보 어버이날 맞아 '보편적 어르신 복지' 강조

우범기 전주시장 예비후보(민주당)는 어버이날을 맞아 "거창한 구호보다는 소외되는 분이 없도록 보편적인 어르신 복지정책을 꼼꼼히 챙기겠다"고 다짐했다.

우 예비후보는 보도자료를 통해 “소득, 주거, 돌봄 등 많은 어르신들이 삶을 불안해한다”며 “고단한 삶, 불안한 어르신들의 삶의 무게를 조금이나마 덜어드리는 효도정책 발굴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노인가구를 위한 안심정책으로 ‘어르신 병원동행 서비스’를 약속했던 우 후보는 ‘어르신 병원동행 서비스’는 돌봐줄 가족·지인이 없이 홀로 거주하는 노인가구가 갑자기 몸이 아파서 병원을 가야할 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평소 지병으로 복약처방이나 통원치료를 받아야 하는 어르신들이 병원을 방문할 때도 이용가능하다.‘병원동행 서비스’는 어르신들이 자신이 살던 곳에서 생활하면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주거와 돌봄서비스가 이루어지는 거점공간의 통합돌봄서비스와는 차별화 된다.

우 예비후보는 “어르신 의료의 기본은 기술보다는 ‘돌봄’이 먼저라고 생각한다”며 “가족의 보살핌을 제대로 받지 못하는 1인 노인가구의 고통과 불안을 덜어드리는 노인돌봄 시스템과 의료인프라 확충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겠다"고 말했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