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메타버스 타고 완주여행 떠나요"
완주군 "메타버스 타고 완주여행 떠나요"
  • 이은생
  • 승인 2022.05.08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놀토피아․초등학교 등 순회 VR 실감콘텐츠 체험차량 운영

완주군은 지역 내 주요 관광지를 메타버스 가상현실(VR) 체험 콘텐츠로 제작했다고 6일 밝혔다.

이 콘텐츠는 지난 5일 완주군청에서 열린 어린이날 행사장에서 첫 선을 보였으며, 오는 10일까지 6일간 ‘U+DIVE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실감콘텐츠 체험관을 통해 만난다.

VR 실감콘텐츠가 탑재된 대형트럭(()망그로브 제작)으로 운영되는 체험관은 액티비티 체험시설인 놀토피아와 용봉초등학교 등을 순회하며 어린이들에게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체험관은 HMD(머리에 착용하는 디스플레이 장치)를 활용해 완주여행지를 VR형태로 보고, 차량 내부 3면에 VR 터치스크린으로 영상을 볼 수 있게 구성했다.

또한 참여하는 어린이들이 360VR영상을 직접 볼 수 있는 카드보드 종이 키트를 만드는 체험도 제공한다.

제작된 완주여행 VR영상은 모바일 앱 ‘U+ DIVE(유플다이브)’를 다운로드 한 후 국내여행카테고리 완주 골목여행편으로도 시청할 수 있다.

이번 체험관 제작과 운영은 관광콘텐츠 개발 전문기업인 피디엠코리아가 한국콘텐츠진흥원 주관 2021년 실감콘텐츠 대기업협력사업으로 선정돼 추진하게 됐다.

이 기업은 최근 숨겨진 매력적인 관광지로 주목을 받고 있는 완주군을 콘텐츠 제작 대상지로 선정해 촬영했다.

지난 3~4월에 삼례문화예술촌, 소양오성한옥마을 등 주요 관광지를 360도로 시청할 수 있는 HMD기반의 영상촬영을 진행했고, 이를 AI 휴먼기술을 활용한 메타버스 가상현실(VR) 체험 콘텐츠로 제작했다.

사업 총괄책임자 백훈(()피디엠코리아)이사는 향후 완주관광지 메타버스 공간에서 인공지능 AI 휴먼 해설사의 해설과 질의, 응답, 퀴즈풀이 등으로 체험과 학습이 가능한 통합제어 콘텐츠 플랫폼으로 제작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또한 엘지유플러스, 한국콘텐츠진흥원, 완주군 등과 협력해 상용화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은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