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 고산농협, 농·축협 지도사업 종합평가 우수상
완주 고산농협, 농·축협 지도사업 종합평가 우수상
  • 이은생
  • 승인 2022.05.04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 고산농협은 4일 농협중앙회 전북지역본부에서 실시된 2021년도 농·축협 지도사업 종합평가 결과 우수상을 수상했다.

지도사업 종합평가는 전국 농·축협을 대상으로 지도사업 역량강화를 통한 농업인 실익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기준을 마련했다.

주요사항은 영농지도, 농촌복지, 도농교류, 농업기반시설구축, 실익증진, 농업부문 뉴딜사업 등 20여개 항목이다.

고산농협은 퇴비생산시설인 경축순환자원화센터, 육묘장(수도작, 원예), 농기계수리센터, 영농자재센터, 산지유통센터 등 각종 농업기반시설을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또한 농작업대행 서비스와 농촌인력중개 사업 등을 활성화하고, 농업의 생력화 및 농작업비 절감으로 농가 소득 증대와 지속가능한 농업환경조성에 힘쓰고 있다.

특히 친환경농업확대를 통해 지역농산물의 경쟁력을 강화해 수도권 7개 구청 학교 급식 및 대전·세종시 어린이집 급식을 공급하고 있으며, 농업농촌의 가치 확산을 위해 도시학생들이 직접 벼를 심고 수확하는 스쿨팜 행사를 7년째 이어가고 있다.

아울러 귀농인 및 청년농 육성을 위한 전담조직운영, 다문화가정 정착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운영, 원로조합원을 위한 문화탐방사업 등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복지농협 구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은생 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