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비전대 '취업역량 체험 박람회' 개최
전주비전대 '취업역량 체험 박람회' 개최
  • 고병권
  • 승인 2022.05.03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비전대학교(총장 정상모) 취업지원처는 3일 성실관 광장에서 재학생과 졸업생을 대상으로 ‘취업역량 체험 박람회’를 진행했다.

이번 박람회를 통해 본인의 진로 설정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기존에 경험해 보지 않은 진로탐색 등 다양한 체험 부스를 통해 학생들의 취업준비를 면밀히 도와주기 위해서 마련됐다.

이번 행사 체험부스는 학생맞춤 운영 부스와 진로 설정 체험 부스, 취업역량강화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학생맞춤 운영 부스는 ▲ 취업역량 설문지 조사 ▲ 이벤트 참여 기념품 등을 제공했다.
 
체험 부스운영은  ▲ 타로를 활용한 진로탐색 ▲ 지문적성검사 ▲ MBTI를 활용한 진로탐색 ▲ 스트레스 진단등 학생들의 호기심을 끌 다양한 프로그램이 배치됐다.

취업역량강화 체험 부스는 ▲ 퍼스널컬러진단, ▲ AI 면접메이크업, ▲국민취업지원프로그램 신청(입사지원서컨설팅) ▲ 대기업진로탐색 및 취업전략등 취업을 준비함에 있어 가장 유용한 내용들로 구성했다.

이번행사는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국민취업지원제도 운영 기관( ㈜제이비커리어,㈜지에스씨넷, 한국커리어)등이 협력했다.

정상모 총장은 ”올해 박람회는 4차산업분야, 에너지 분야 및 지역산업기반의 채용정보와 기회를 넓혀주고 학생들의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인터랙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며"취업난의 어려움을 몸소 체감하며 학생들의 창의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많은 학생이 취업 성공의 열매를 얻을 수 있도록 시대를 선도하는 아이디어와 활약을 기대한다”고 말했다./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