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돈승 완주군수 예비후보, 119 안전센터 확충 약속
이돈승 완주군수 예비후보, 119 안전센터 확충 약속
  • 이은생
  • 승인 2022.04.26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돈승(사진) 완주군수 예비후보(더민주당)가 주민의 생명 및 재산권 보호와 직결된 골든타임 확보를 위해 119 안전센터의 확충을 약속했다.

이돈승 예비후보는 26일 보도자료를 통해 각종 사고 발생시 신속한 출동과 인명구조를 위해서는 119 안전센터 및 지역대의 확충이 필요하다군정의 지향점인 건강한 완주의 핵심은 안전한 생활환경 보장이다고 이같이 밝혔다.

이 예비후보에 따르면 현재 완주군에는 4개의 119 안전센터와 4개의 119 지역대가 있다.

119 안전센터의 경우 봉동, 삼례, 고산, 이서(혁신도시)에 있는데, 봉동의 경우 봉동읍과 용진읍, 비봉면을 관할한다. 또한 삼례와 이서는 삼례읍과 이서면, 고산은 고산면과 경천면·동상면의 안전을 책임지고 있다.

또한 119 지역대는 소양, 운주, 화산, 상관에 있는데, 이중 상관 지역대는 구이면까지 관할하고 있다.

문제는 봉동 119안전센터의 경우, 지난 20191월 완주소방서 개서 이후 소방서로 편입된데다, 주소상으로는 삼례읍으로 돼 있다는 점이다.

게다가 관할 구역도 기업체와 인구가 밀집돼 있는 봉동읍은 물론 용진읍과 비봉면 등으로 넓어, 골든타임 확보를 위한 안전센터 신설의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되고 있다.

이에 이돈승 예비후보는 곧 장수군으로 이전하는 전라북도 소방항공대 부지에 봉동 119안전센터를 설치하는 것을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은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