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초등성장평가제 활성화 지원방안·이해도 높인다
전북교육청, 초등성장평가제 활성화 지원방안·이해도 높인다
  • 고병권
  • 승인 2022.04.25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교육청이 초등 성장평가를 지원할 ‘학교로 찾아가는 실행연수’ 강사단 역량 강화에 나선다.

특히 지난 2018년도부터 2022년까지 진행되는 교육부 국정과제 초, 중학교 평가제도 단계적 개선 사업을 전북교육청에서는 2019년도부터 도내 모든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평가 관련 실행연수로 추진해 오고 있다.

전북교육청은 26일 전주 A호텔 컨벤션홀에서 학교로 찾아가는 실행연수 강사단, 성장평가지원단, 교육지원청 평가 담당 교육전문직원과 도교육청 담당자 등 약 120명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추진할 예정이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핵심역량 중심 교육과정에 따라 초등 성장평가(과정중심평가) 활성화 지원 방안을 모색하고 이에 따른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아울러 평가정책 안내 및 적절한 평가 피드백을 통해 과정중심평가가 학교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강사의 역량을 강화한다는 목표이다.

지난 19일 1차 워크숍에 이어 2차로 진행되는 워크숍에서는 기본반과 심화반으로 나누어 2022 초등 성장평가 기본계획 중점사항인 평가계획수립, 채점기준표작성, 피드백 강화, 교사별 평가 안착 등 전문성 신장을 중심으로 운영되고 토의·토론, 체험 실습 등 활동 중심의 교육이 이뤄진다.

강사단(지원단)은 2022학년도 동안 도내 희망하는 학교를 대상으로 교사들과 실습 중심의 연수와 교사들의 성장평가 실천사례 나눔 등의 내용으로‘학교로 찾아가는 실행연수’를 진행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선생님이 학생 곁에서 과정과 결과에 대한 피드백을 강화함으로써 성취목표 도달도를 높여 학생의 성장의 발달을 돕는 초등 성장평가제가 내실화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