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희태 완주군수 예비후보, 반려동물 종합테마파크 조성 약속
유희태 완주군수 예비후보, 반려동물 종합테마파크 조성 약속
  • 이은생
  • 승인 2022.04.23 2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희태 완주군수 예비후보

유희태(사진) 완주군수 예비후보가 반려동물시대를 맞아 반려인의 욕구를 충족하고 비반려인에게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반려동물 종합테마파크 조성을 약속했다.

유희태 예비후보는 22일 보도자료를 통해 사람과 동물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올바른 반려문화 정착과 동물보호 복지를 위해 완주군만의 자연친화적 전용공간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그가 제시한 반려동물테마파크에는 유기견지원센터, 동물병원, 산책로, 입양상담실, 보호자교육실, 반려동물등록실, 카페, 펫미용실, 펫수영장, 켓케어존, 펫호텔, 키즈카페, 다목적홀, 생명존중교육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무엇보다 청소년들이 반려동물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 것과 관련, 자율학기제 활용 청소년 교육, 직업·진로탐색, 반려견 학교 등을 통해 반려동물관리사 및 애견훈련사 양성에도 나선다는 복안이다.

이와 함께 생명존중 체험교육장을 조성해 초등학생 대상으로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조성을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 반려동물과 가족을 위한 공동체 프로그램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유희태 예비후보는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문화가 확산되면서 반려동물 이용 편의시설에 대한 수요도 늘고 있지만 반려동물과 마음 놓고 함께 할 수 있는 공간은 부족한 실정이다"고 밝혔다.

이어 "반려동물 종합테마파크 조성을 통해 생명존중의 문화를 정착하고 또 관련 인프라 산업 구축까지 범위를 확대시켜 완주군을 사람과 반려동물이 공존하는 사회, 나아가 신산업유치로 또 다른 지역경제대전환의 기회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은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