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영석 완주군수 예비후보, 완주군 생태환경정책 발표
국영석 완주군수 예비후보, 완주군 생태환경정책 발표
  • 이은생
  • 승인 2022.04.20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영석(사진) 완주군수 예비후보가 ‘2050 탄소중립 생태도시 완주를 위한 세부실행계획 수립을 핵심내용으로 하는 완주군 생태환경정책을 발표했다.

국영석 예비후보는 20탄소중립은 기후위기와 에너지 대전환의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 모두에게 피할 수 없는 과제라며 완주군은 탄소중립 지방정부 실천연대에 가입하고 지난해에는 2050 탄소중립 선도도시 완주 실현을 위한 추진전략을 마련하는 등 많은 노력을 기울였기에 앞으로는 세부실행계획을 수립하고 단계적인 목표에 따라 꾸준히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완주군은 수소 특화 국가산단 조성 및 수소산업 생태계 육성을 통해 친환경 산업구조를 갖출 수 있다수소전기차 보급 확대, 제로에너지 건축물 확대, 로컬에너지 육성 등을 통해 탈탄소 도시로의 전환을 앞당기고, 군 면적의 72%를 차지하는 산림을 활용해 탄소 흡수원을 적극적으로 확대할 수 있어서 탄소중립 생태도시가 충분히 실현 가능한 지역이다고 설명했다.

구체적인 정책으로는 탄소중립 생태도시 세부실행계획 수립 재생에너지 관련 조례 제정 및 지원 확대 내연기관차 폐차지원 및 전기수소차 지원 확대 산업단지 탈탄소 전환시스템 지원 강화 생활기술지원센터 운영 일회용품 사용량 감축 및 플라스틱 로드맵 설계 자원순환관리사 등 생태전문가 육성 등을 제시했다.

/이은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