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범기 “전주 위기극복, ‘우물 안 개구리’로는 안된다”
우범기 “전주 위기극복, ‘우물 안 개구리’로는 안된다”
  • 김주형
  • 승인 2022.04.19 17:54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우범기 전주시장 예비후보, 중앙부처와 통하는 역량 있는 새 인물 세대교체 절실
- “민주당 경선서 행정, 예산확보 능력 갖춘 정치인 우범기 선택해달라” 지지 호소
우범기 전주시장 예비후보

우범기 전주시장 예비후보(민주당)는 중앙부처와 통하는 역량있는 새인물이 전주시정을 맡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우 후보는 19일 전주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시대가 원하는 전주시장은 폭넓은 중앙네크워크와 행정력, 예산확보 역량을 갖춘 정치인”이라고 강조하며 세대교체의 필요성을 역설했다.

그는 “지난 20여 년 전주의 경제와 일자리, 인구, 소득의 정체가 행정관료 출신의 시장 탓이라고 핑계 댈 때가 아니다”고 지적하고 “더군다나 ‘이런 사람은 안된다’는 식의 네거티브 방식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는 것은 시대착오적 발상”이라고 꼬집었다.

“오히려 전문성을 갖춘 뛰어난 행정력, 다양한 관료 경험과 역량을 가진 사람만이 전주의 대변혁을 이끌 수 있다”고 강조하며 “정치인 우범기만이 전주의 위기를 기회로 바꾸고, 미래발전을 이끌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우 후보는 “중앙에서 활동해본 적 없는 우물 안 개구리는 전주가 맞닥뜨린 총체적 난국에 맞서 위기를 극복하고, 예산을 확보할 수 없다”며 “새 정권과 협치를 이루어내고 중앙부처를 설득해서 국가예산을 확보할 수 있는 인물이 나설 때”라고 강조했다.

특히 “윤석열 국민의 힘 정권이 국정 전반을 장악한 이 시점에 중앙정부를 잘 알고 중앙정부와 인적 물적 네트워크가 닿아 있지 않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다“며 “정치권과 중앙부처, 국회 등의 탄탄한 인맥을 활용해 여야를 넘나들며 새 정권에서 전주 몫의 예산을 확실하게 가져올 것”이라고 말했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배오현 2022-04-24 05:37:32
지역 소멸 자결주의 시대엔 '大人虎變'

호랑이는 여름에서 가을에 걸쳐 겨울을 대비하여 털갈이를 하며 날카로운 눈으로 기회를 포착하고 민첩하게 행동한다.

위기의 시대, 세상을 마치 호변처럼 훌륭하고 선명하게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여 사회에 큰 영향을 끼칠 수 있는 대인호변이 필요하다.

배오현 2022-04-24 04:53:01
소멸 위기 속 전주, 지역 자결주의 선언해야 할 운명
위기 상황 극복하는 섭리 중 으뜸은 호랑이의 털갈이
호랑이처럼 전주대변혁 이룰 인물은 대인호변 우범기

배오현 2022-04-21 15:36:09
大人虎變 우범기, 전주 다시 전라도의 수도로!
범 내려와 '豫算 꽃' 滿開의 모습 보여준 정객
새만금항 인입철도 예타 통과.. 내부개발 활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