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제16회 푸른 꿈 맑은 생각 표현전 공모
전북교육청, 제16회 푸른 꿈 맑은 생각 표현전 공모
  • 고병권
  • 승인 2022.04.13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부터 오는 5월 4일까지 작품 접수… 시화.회화 등 6개 부문서

전북교육청은 도내 초.중.고 학생들에게 다양한 예술분야의 작품 발표 기회를 제공하고, 잠재된 소질을 계발하기 위해 ‘제16회 푸른 꿈 맑은 생각 표현전’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공모분야는 시화, 회화, 조소, 디자인.영상, 공예, 설치미술 등 6개 부문이며 학생들의 꿈과 이상이 담긴 창의적이고 참신한 내용의 작품이면 된다.

구체적으로 보면 ▲시화 부문은 시와 그림이 담긴 시화와 문인화 ▲회화 부문은 풍경화, 인물화, 상상화, 추상화 등 다양한 재료의 평면 작품 ▲조소 부문은 조각, 소조, 추상조소, 입체구성 등 다양한 재료의 입체작품 ▲디자인.영상 부문은 컴퓨터 그래픽, 일러스트레이션, 애니메이션, 사진, 영상물 ▲공예 부문은 전통공예, 현대공예 ▲설치 부문은 환경설치 미술 등이 있다.

작품접수는 15일부터 오는 5월 4일까지 20일간으로, 전북중등미술교육연구회 온라인 카페 푸른 꿈 맑은 생각 표현전 게시판에 작품소개서 등을 작성해 접수하면 된다.

전북지역 초.중.고등학생이면 누구나 출품할 수 있으며, 공동작품의 경우 2인 이내로 가능하다. 특히 영상물의 경우 USB로 제출하되, 1장의 장면을 캡쳐해 출품원서를 작성해야 한다.

공모 작품은 분야별 심사를 통해 대상 1명, 최우수상은 7명, 우수상 12명, 특선 50명, 입선 등을 시상할 계획이다. 또 입상작 이상은 오는 5월 18~22일까지 전주교육문화회관에서 전시된다./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