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마령초, 개교 102주년 학생이 만들어 가는 개교기념일
진안마령초, 개교 102주년 학생이 만들어 가는 개교기념일
  • 고병권
  • 승인 2022.04.12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령교육공동체와 김승환 교육감 마령초 개교 102주년 행사
진안마령초는 개교 102주년을 맞아 학생이 만들어가는 개교기념일 행사를 실시했다./사진=진안마령초제공

진안마령초는 개교 102주년을 맞아 학생이 만들어가는 개교기념일 행사를 열었다.

마령초는 올해가 사립학교 설립(1920년 9월 20일)일 기준으로 102주년이고, 공립학교 설립(1922년 4월 1일) 기준으로 100주년이 된다.

이날 행사는 100년이 넘는 전통을 자랑하는 마령초등학교에 관한 52개의 퀴즈를 전교생이 보물찾기 방식으로 찾아 두레별로 해결하는 활동과 개교기념일 축하식(학교장 인사-교육감과의 대화-노래 부르기-촛불점화), 아우름 브라스 밴드의 축하공연을 관람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개교기념일 축하식에서는 학교장의 기타 반주에 맞춰 ‘교가’와 ‘생일축하노래’, ‘씨앗을 부탁해’라는 노래가 즐겁게 불리워졌고, 아이들의 흥에 함께 즐거워진 김승환 교육감도 즉석에서 ‘산바람 강바람’과 ‘우산’이라는 동요를 부르며 흥겨운 시간을 보냈다.
 
한편 이날 행사에 참여한 마령교육가족(마령초 총동창회장, 100주년기념준비위원장, 학교운영위원장, 학부모회장) 구성원들은 지방소멸의 위기시대에 지속 가능한 학교와 마을, 지역을 위해 적극적인 인구유입을 위한 방편으로 ▲마령면에 연립주택 신설 ▲자유학구제 운영 ▲도시 유학생 지원 등을 요구했고 마을에서 나고, 마을에서 자란 아이들이 마을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 교육자치와 일반자치의 적극적인 협치를 통한 상생의 방안을 마련할 것과 이를 위해 함께 지혜를 모아가기로 마음을 모았다.
/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