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정엽 “중앙당 대통합 사면 확정, 예비후보 자격 부여해야”
임정엽 “중앙당 대통합 사면 확정, 예비후보 자격 부여해야”
  • 김주형
  • 승인 2022.04.11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임정엽 전주시장 출마예정자 "민주당 중앙당의 대통합 사면 확정에 전북도당도 응답하라." 촉구
임정엽 전주시장 출마예정자
임정엽 전주시장 출마예정자

"민주당 중앙당의 대통합 사면 확정에 전북도당도 응답하라."

임정엽 더불어민주당 전주시장 출마예정자(민선 4기·5기 완주군수)는 민주당 중앙당 대통합 사면 결정을 환영하고 이 같은 결정에 앞서 부적격 후보로 낙인찍은 전북도당 자격심사위는 잘못된 결정을 바로잡아야 한다고 촉구했다.

임정엽 전주시장 출마예정자는 11일 전주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중앙당이 민주개혁 승리를 위해 민주개혁 진영의 대통합 사면령을 뒤늦게 확정했다고 밝혔다.

임 출마예정자는 이로써 부적격 후보로 몰아간 전북도당 자격심사위가 권한을 남용한 사실이 명백하게 드러났다면서 비판하고 시정을 촉구했다.

임 출마예정자는 그 근거로 ▲공천심사위원회에서 심의할 내용을 자격심사위원회에서 했고 ▲최고위 의결사항도 묵살하는 폭거를 저질렀으며 ▲대선 기여도를 따져 부적격 심사에서 제외한다는 중앙당 방침도 앞질러 뭉갠 사실을 적시하고 그 배경에 강한 의혹을 제기했다.

아울러 임 예정자는 “법적으로도 5년이 지나면 형의 효력이 상실되는 정치적 사건을 20년이 지났음에도 여론조사 1위 후보를 문제 삼은 것은 이권에 혈안된 세력이 지방정치를 농간한 짓이다"면서 "늦게나마 전북도당이 중앙당 결정을 수용하면 공천심사위로부터 정당한 심판을 받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이중선 예비후보의 중도 사퇴 파문은 민주당 내 불순세력이 여론조사 4연속 1위 후보를 낙마시킨 데 이어, 젊고 참신한 후보를 또 다시 농락한 제2의 임정엽 낙마 사태다"면서 "전주시장 예비후보 진영마다 불법 선거브로커가 암약하고 있다. 공천이 이대로 진행된다면 지탄받는 선거로 기억될 것이라는 시민단체들의 경고를 민주당이 귀 기울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임 예정자는 "시민들은 지금의 공천이 개혁이라는 명분으로 기득권의 연장을 위한 수단으로 전락됐다며 질타하고 있다"면서 "중대 결심을 내릴 수밖에 없도록 내모는 민주당 내 정치 패거리 세력이 민심을 거스르는 준동을 멈출 것과 공심위가 능력과 경험, 경륜을 중시하겠다는 윤준병 위원장의 방침을 제대로 이행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마지막으로 임 예정자는 “정당 이권 세력과 결탁한 후보들이 공천을 노리면서 위상이 높았던 전주가 이토록 침체에 빠졌다"면서 "민주당이 정치 패거리 세력과 결별하고 시민과 당원들의 뜻을 받들 때 비로소 민주개혁 진영에 대한 신뢰를 회복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