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정엽 “전주천·삼천변에 무료 수영장 조성"
임정엽 “전주천·삼천변에 무료 수영장 조성"
  • 김주형
  • 승인 2022.04.05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임정엽 전주시장 출마예정지 “편의시설 충분히 갖춰 재미 선사… 열섬 현상도 완화"

"전주 시가지를 흐르는 전주천과 삼천 천변에 가족 무료 수영장을 조성, 도심 힐링공간으로 만들겠다."

임정엽 전주시장 출마예정자(민선 4·5기 완주군수)는 5일 정책발표를 통해 “도심 하천인 전주천과 삼천 상류에 가족 무료 수영장을 만들어 어린이와 시민들에게 무료로 개방하겠다”고 밝혔다.

야외 수영장에는 어린이풀장, 물썰매장, 인공폭포, 유수풀, 대형 미끄럼틀 등이 다양하게 설치돼 어린이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또 아이들과 동행한 부모들을 위해 그늘막 시설, 벤치, 남녀 탈의실, 화장실 등 편의 시설도 충분히 갖추기로 했다.

임 출마예정자는 “전주천·삼천 수영장이 완성되면 한여름엔 최고의 피서지로, 봄·가을·겨울엔 도심 속 힐링공간으로 시민들의 사랑을 독차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그는 “프랑스 파리시는 시민들의 쾌적한 삶을 보장하기 위해 시 중심을 흐르는 세느강을 사람들이 안심하고 들어갈 수 있는 ‘거대한 수영장’으로 만들겠다는 프로젝트를 2024년 완성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며 “전주천, 삼천 수영장도 수질이 악화되지 않도록 오염원을 철저히 차단할 방침이다"고 강조했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