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교육연극으로 마음치유하고 생명 지켜요”
전북교육청, “교육연극으로 마음치유하고 생명 지켜요”
  • 고병권
  • 승인 2022.03.29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연극 인력풀 모집… 자살.학교폭력예방 연극 진행

전북교육청이 교육연극을 통한  위기학생 지원 및 학교폭력예방 사업을 올해도 지속한다.

도교육청은 ‘마음치유, 생명지킴 운영학교 지원을 위한 교육연극 인력풀’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교육연극은 역할극 등 연극활동을 통해 보다 실질적,효과적인 생명존중 교육을 진행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신청 대상은 교육연극 운영이 가능한 단체(4인 1조)로 교육연극(역할극 운영) 참여 경험이 있는 사람으로 구성된 단체, 극단 등 연기활동 경력 3년 이상인 사람으로 구성된 단체, 그 외 교육연극(역할극 운영)에 전문성이 인정되는 사람으로 구성된 단체 등의 요건 중 한 개 이상의 자격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교육연극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는 오는 4월 8일 18시까지 단체현황, 극단소개서, 주제관련 교육연극 학습계획서, 개인정보제공동의서 등의 제출서류를 갖춰 도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로 직접 방문 또는 우편, 이메일(callia@jbedu.kr) 접수하면 된다.

이후 도교육청은 전문성 및 역량, 단체소개서, 관련 경력 등을 평가한 뒤 오는 4월 15일 선정대상을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된 단체는 단위학교와 연계해 자살(해)예방.학교폭력예방을 주제로 교육연극을 진행하게 된다.

또 학생들과 함께 교육연극 주제 관련 시나리오 작성 지원, 학생들의 교육연극 활동 위한 연기지도, 교육연극 주제 관련해 학교(교사)와 교육방법 협의 및 운영에도 참여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그동안 교육연극 운영학교를 모니터링 한 결과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면서“교육과정 내에서 생명존중 교육을 통해 소외된 학생들에 대한 배려, 공감을 나눌 수 있는 기회로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