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덕진소방서, 공장 등 산업시설 소방특별조사
전주덕진소방서, 공장 등 산업시설 소방특별조사
  • 조강연
  • 승인 2022.03.27 2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덕진소방서는 공장과 물류창고 등 산업시설을 대상으로 소방·전기 등 합동 소방특별조사를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특별조사는 최근 이천 쿠팡 물류창고 화재와 평택 냉동창고 공사현장 화재 등으로 큰 피해가 발생함에 따라 물류창고와 공장 등 산업시설의 환재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추진됐다.

전주페이퍼 등 전주시 덕진구 내 15개의 공장과 창고를 대상으로 진행된 조사에서는 관계인 안전관리 업무실태 소방시설 폐쇄·차단 여부 및 화재안전기준 준수 여부 피난·방화시설 폐쇄·차단 및 훼손 여부 소방계획서, 자위소방대 구성 등 소방안전관리 적정 여부 등을 중점 점검했다.

또한 화재 발생 시 관계인의 신속한 초기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시설 관리·감독자를 대상으로 소화기, 소화전, 경보설비 등에 대한 소방안전교육을 병행했다.

덕진소방은 공장과 물류창고는 시설의 건축 특성과 내부 적재된 가연물로 인해 화재 발생시 급속한 연소 확대의 우려가 있고, 진화에도 큰 어려움이 따르기 때문에 화재의 예방과 점검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강남섭 전주덕진소방서 방호구조과장은 화재 예방을 위해 공장과 물류창고 관계자들의 안전에 대한 지속적인 긴장과 관심이 필요하다라며 이번 소방 특별조사로 관계인의 안전의식 고취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강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