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거석 전북교육감 예비후보, 청소년 창의예술복합 공간 조성
서거석 전북교육감 예비후보, 청소년 창의예술복합 공간 조성
  • 고병권
  • 승인 2022.03.24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문화·예술 소외지역인 정읍.고창.무주.진안.임실.순창 청소년 창의예술공간 신설
- 현 교육문화회관 기능·공간 전면 리모델링해 수요자 중심 프로그램 등 운영체제 구축
서거석 전북교육감 예비후보
서거석 전북교육감 예비후보

서거석 전북교육감 예비후보가 청소년과 지역주민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창의예술복합 공간을 확대하기로 했다.

서거석 전북교육감 예비후보는 24일 보도자료를 통해 청소년들이 자유롭게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쉽게 접할 수 없었던 정읍, 고창, 무주, 진안, 임실, 순창 등 6개 시·군에 청소년 창의예술복합센터를 신설하고, 현 교육문화회관의 기능과 공간을 전면 리모델링할 계획을 밝혔다.

창의예술복합센터는 청소년들이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 공연, 발표하는 공간으로 작업실·공연장, 메이커스페이스, 영상.연극.영화·뮤지컬 등 워크샵 공간 등이 들어서게 된다.

또 방과후 예술활동, 교사·학부모 예술교육 연수, 대학·지역 연계 프로그램을 추진할 수 있는 복합적 기능을 갖추게 된다.

이와 함께, 전북교육청 직속기관인 전북교육문화회관의 공간을 시대변화와 지역상황에 맞는 특색 있는 프로그램은 물론, 메타버스와 AR, VR 등 미래체험공간, 메이커스튜디오 등 미래사회를 대비하는 공간으로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현 교육문화회관은 공간 운영과 프로그램을 추진하면서 지역특색을 살린 창의적인 성과를 냈다고 평가하기 어려운 실정이다. 또 민간위탁 또는 민간 전문가를 채용해 학생, 학부모, 교원 등 수요자 중심의 운영체제로 변화에 대한 필요성도 제기돼왔다.

이와 함께 군산, 익산, 남원, 김제, 부안에 운영중인 교육문화회관과 김제, 장수, 완주 등의 청소년 문화문화공간에 대해서도 청소년 등 수요자 중심의 복합공간으로 리뉴얼해 나갈 방침이다.
 
서거석 예비후보는 “현 교육문화회관과 창의예술복합센터에는 단순한 문화예술 향유를 넘어 다양한 창의적인 활동이 가능한 프로그램과 공간들이 만들어져 지역의 문화예술 거점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고 밝혔다.

/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