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2022년 학생인권의 날 공모전 개최
전북교육청, 2022년 학생인권의 날 공모전 개최
  • 고병권
  • 승인 2022.03.23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달 4일∼ 5월 13일 접수… UCC.랩 등 4개 분야

전북교육청이 학생인권의 날 공모전을 개최한다.

도교육청 학생인권교육센터는 ‘전라북도 학생인권의 날’을 기념하고, 학생인권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2022 전라북도 학생인권의 날 공모전’을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전라북도 학생인권조례에 따라 매년 4월 2일을 ‘학생인권의 날’로 지정하고 공모전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해오고 있다.

올해 공모전은 ▲UCC(영화·연극 등의 동영상, 애니메이션, 3분 이내) ▲그림, 웹툰(1인 1점) ▲랩(영상 또는 음원, 2분 이내) ▲글, 시(자유 형식, A4 3쪽 이내)  등 4개 분야에서 진행된다.

UCC와 랩 분야는 초.중.고 학생 개인 또는 팀으로 응모 가능하고 UCC에 한해 교직원 참여가 가능하다. 그림, 웹툰과 글, 시 분야는 초·중·고 학생 개인으로만 응모할 수 있다.
 
공모전 주제는 ‘학생 참여와 자치’로 학생 참여와 자기결정권, 소수 학생의 권리 보호(참여권 중심으로), 그밖에 학생 인권과 자치에 관한 내용 가운데 선택하면 된다.

작품접수 기간은 오는 4월 4일부터 5월 13일까지로 UCC와 랩, 웹툰, 글, 시 등은 전북교육청 학생인권교육센터 누리집 (http://human.jbe.go.kr)-공모전 으로 참여하고 그림에 한해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하면 된다. 

분야별 출품 규격 및 참여 방법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학생인권교육센터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출품된 작품은 작품성.전달력.활용성 등을 심사해 5월 23일 공문 및 학생인권교육센터 누리집을 통해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총 48팀에게 9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학생인권교육센터 담당자는 “학생인권의 날 지정으로 학생인권에 대한 교육공동체의 인식이 크게 달라졌다”면서“교육공동체의 재치와 창의성이 돋보이는 많은 작품들이 접수돼 앞으로도 더욱 인권우호적인 학교문화를 이어가고 인권교육에 널리 활용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