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순동산업단지 복합문화센터 건립 공모사업 선정
김제시, 순동산업단지 복합문화센터 건립 공모사업 선정
  • 한유승
  • 승인 2022.03.20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지원하고 한국산업단지공단이 주관하는 산업단지복합문화센터 건립사업이 산업통상자원부 선정평가위원회를 통과해 국비 27억 원을 확보했다고 18일 밝혔다.

김제시에 따르면 산업단지복합문화센터 건립사업은 산업단지에 부족한 문화⸱복지시설을 확충해 산업단지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것으로, 전북에서는 유일하게 김제시가 2022년도 사업대상지로 선정됐다.

복합문화센터는 2024년까지 54억 원을 투입해 지상 4층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1층과 2층에는 구내식당, 다목적홀, 편의점, 다목적회의실, 체력단련실 등이 들어서며, 3층과 4층에는 근로자들을 위한 기숙사를 구축할 예정이다.

순동산업단지는 1999년 조성돼 지역경제를 견인해 왔지만, 주변에 근로자를 위한 편의시설 부족과 시설 노후화로 입주기업들이 인력수급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하지만 복합문화센터가 건립되면, 산업단지 근로환경이 개선돼 노후산업단지 인력 부족난 등을 해소하는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정효근 과장은 “사업이 선정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전북도와 한국산업단지공단 등 관계자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며, 복합문화센터가 근로자와 인근 지역 주민과의 소통 및 화합의 장으로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조성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유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