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지훈 전 경진원장, 전주종합경기장 개발 핵심은 ‘속도’
조지훈 전 경진원장, 전주종합경기장 개발 핵심은 ‘속도’
  • 김주형
  • 승인 2022.03.17 2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종합경기장 개발에 대한 확고한 입장 밝혀...원점으로 돌리는 건 개발 방해 행위
-전주의 변화·혁신 위해 종합경기장 개발 컨벤션센터 중심으로 빠르게 추진돼야 해
-18일 완산구선관위서 더불어민주당 전주시장 예비후보 등록, 본격적인 선거전 돌입

전주시장 출마예정자인 조지훈 전 전북도경제통상진흥원장은 전주종합경기장 개발사업의 핵심은 ‘속도’라며 이를 원점으로 돌리려는 것은 안된다고 주장했다.

17일 조지훈 전 원장은 전주종합경기장 개발에 대해 10여 년간 표류하다 이제 겨우 첫발을 내딛고 절차대로 진행되는 사업을 지금에 와서 선거 국면을 위해 흔드는 것은 지역 발전을 가로막는 일이자 과거로 회귀시키는 것이나 마찬가지라고 일갈했다.

전주종합경기장은 현재 ‘시민의 숲 1963’프로젝트에 따라 재정사업과 민자사업, 대체시설사업 등 크게 3가지로 추진되고 있으며, 이 가운데 재정사업으로 추진되는 정원의 숲이 가장 먼저 첫 삽을 뜬다.

최대 관심사로 떠오른 전시컨벤션센터와 호텔을 짓는 마이스의 숲 조성사업 역시 지난 4일 행안부 ‘2022년도 제1차 지방재정 중앙투자심사’의 분과심의와 본심의를 통과했다. 하지만 이는 민간자본이 투입되는 사업으로 민간사업자와의 사업협의 등을 전제로 한 조건부 승인이다.

이런 상황에서 전주종합경기장 개발을 다시 원점에서 출발해야 한다고 주장하는 것은 미래로 나아가는 것이 아닌 과거로 돌아가겠다는 뜻으로, 전주 발전을 생각한다면 절대 있을 수는 없는 일이라고 조 전 경진원장은 강조했다.

그는 전주종합경기장 개발사업은 그 어느 사업보다 속도감 있게 추진돼야 한다는 입장을 다시금 명확히 하며, 앞으로도 전주의 새로운 비전·방향으로 제시한 ‘1,000만 경제 플랫폼 도시’를 위해 컨벤션센터를 중심으로 속도를 최우선으로 해 개발사업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조 전 원장은 18일 오전 9시 완산구선거관리위원회에서 더불어민주당 전주시장 예비후보자로 등록하고 본격적인 선거전에 나선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