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대통령 당선인 공약 국정과제화 모색
전북도, 대통령 당선인 공약 국정과제화 모색
  • 김주형
  • 승인 2022.03.17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통령 당선인 전북공약 수용성 제고를 위해 사업 구체화와 반영 논리 보강
- 인수위와 중앙부처 대상 소통채널 확보 주력, 공약반영 공감대 형성
- 송하진 도지사, 전북 지역공약과 현안사업이 국정과제에 반영되도록 도정역량 집중과 전략적 대응 당부

"새정부 출범을 앞두고 전북지역 공약과 현안사업이 국정과제에 반영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자."

전북도는 17일 대통령 당선인이 제시한  지역공약을 새정부 국정과제로 반영하기 위해 ‘대통령 당선인 전북공약 국정과제화 보고회'를 열었다.

송하진 지사 주재로 열린 이날 보고회에는 행정·정무부지사와 실·국장, 전북연구원장 등이 참석했다.

▲전북공약 총괄 보고 ▲과제별 공약이행‧대응계획 ▲종합 토론 순으로 진행된 이날 보고회에서는 전북공약의 정부정책과 연계성 및 이행 필요사항을 점검하고, 연계‧신규사업 등을 논의했다.

또 정책추진단 운영, 중점사업 구체화, 공약반영 공감대 확산을 위한 세미나 개최 등 실행력 제고를 위한 대응방안이 제시됐다.

윤석열 당선인이 발표한 전라북도 7대 공약은 ▲새만금 메가시티 조성, 국제투자진흥지구 지정, ▲전북 금융중심지 지정, ▲주력산업 육성 및 신산업 특화 클러스터 조성, ▲동서횡단 철도 및 고속도로 건설, ▲메타버스 기반 농식품 웰니스 플랫폼 구축, ▲국제 태권도사관학교‧전북 스포츠종합훈련원 건립, ▲지리산과 무진장(무주‧진안‧장수) 동부권 관광벨트 구축사업 등이다.

전북도는 출범될 인수위원회를 비롯해 각 부처에 건의해, 지역 공약이 국정과제에 반영될 수 있도록 신속하게 전략적으로 대응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또한 대통령직 인수위원회에 지역균형발전특별위원회가 설치되는 만큼 지역공약과 연계해 인수위원회에 새만금 국제공항 등 새만금 내부개발 가속화, 강소권 메가시티 조성, 재생에너지 신산업 육성 등 지역 현안을 건의할 계획이다.

송하진 지사는 "인수위, 각 부처 등과 긴밀한 소통 채널 확보에 주력하고, 전북공약 반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