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대학진학 축하금 250만원씩 지급
순창군, 대학진학 축하금 250만원씩 지급
  • 최광일 기자
  • 승인 2022.03.09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이 지역 내 학교를 졸업하고 올해 대학에 진학한 신입생에게 축하금으로 200만 원씩의 장학금을 지급한다고 8일 밝혔다.

순창군은 지역인재의 고등교육 기회를 보장하고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지난 2019년부터 대학진학 축하금을 지원해오고 있다. 

지난해는 169명을 대상으로 3억 3,800만원의 대학진학 축하금을 지급했으며, 올해는 3억 8,000만원의 예산을 확보했다.

대학진학 축하금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가계가 더욱 어려운 학부모들의 경제적 부담을 해소하는 데 큰 도움이 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순창군은 다수의 군민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검정고시 합격생 및 재수생과 삼수생도 대학 입학 시 대학진학 축하금을 받을 수 있도록 관련 조례를 개정한 바 있다.

대학진학 축하금 신청 자격은 순창군 지역 내 고등학교를 졸업하거나 검정고시 합격 후 3년 이내 대학교에 진학한 학생 중에서 신청일 기준 본인과 보호자가 순창군에 주민등록이 있는 경우 해당된다.

신청은 이달 18일까지 주소지 행정복지센터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순창군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순창군 행정과 인재평생교육계로 문의하면 된다.

또한 군은 대학에 진학하지 않고 영농과 창업 등을 통해 새로운 꿈을 키우며 순창에서 정착을 위한 새내기 사회인들을 위한 지원책도 모색 중이다.

한편 순창군은 대학진학 축하금 지급 외에도 지난해에만 (재)순창군 옥천장학회에서 성적 우수 고등학생 45명, 예체능 특별 장학생 19명, 순창 희망 장학생 2명, 급식 장학생 12명 등 총 78명에게 6,268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또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무상지원과 저소득층 및 다자녀 가족 학습활동비 지원 등 다양한 제도를 통해 교육여건 개선에도 노력하고 있다.

/최광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