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인구감소 해결 위해 총력 다한다"
남원시 "인구감소 해결 위해 총력 다한다"
  • 이정한
  • 승인 2022.02.22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가 인구 감소 문제 해결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22일 남원시에 따르면 지난해 10월 행정안전부에서 발표한 인구감소지역에 시가 포함됨에 따라 앞으로 지방소멸대응기금을 활용한 일자리창출, 청년인구 유입, 생활인구 확대 등 다양한 인구활력사업을 발굴 추진해 효과적인 행정·재정적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에 시는 인구감소 원인 진단 및 인구구조 변화에 대한 다양한 분야별 정책 발굴 등 인구감소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하태욱 남원시 부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남원시 인구정책 실무추진단을 구성했고, 지난 14일 인구활력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에 착수한바 있다.

이와관련 21일 열린 남원시 인구활력계획 수립 연구 용역 착수 및 인구활력사업 발굴 보고회에서는 행정안전부 지방소멸대응기금 운영계획 설명, (사)능률협회의 착수보고, 부서별 인구활력계획 발굴 보고, 인구활력계획 발굴방안 및 인구감소 대응을 위한 부서별 협력방안 등 다양한 의견수렴이 이뤄졌다.

시는 발굴된 사업들을 대상으로 사업의 현실성과 효과성, 지속성 등을 분석해 인구활력계획사업의 포함 여부를 검토하고, 앞으로도 일자리 · 경제 · 교육 · 청년정착 · 생활인구 확대 등 실행 가능한 사업의 추가 발굴 및 인근 시군과의 연계협력 사업 발굴에도 힘쓸 계획이다.

하태욱 부시장은 “인구활력계획 수립 착수 및 발굴보고회를 시작으로 전 부서 차원에서 인구감소 문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사업 발굴에 나서겠다. 또한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시민체감형 인구활력계획이 수립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정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