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장보기 행사 및 물가안정 캠페인 전개
장수군, 장보기 행사 및 물가안정 캠페인 전개
  • 구상모
  • 승인 2022.01.25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은 설 명절을 앞두고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25일 장수시장에서 이희성 부군수와 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장보기 행사 및 물가 안정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이희성 부군수와 직원들은 설 성수품을 전통시장에서 구매하며 전통시장 활성화와 물가 안정 동참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군은 지난 119일부터 22일까지를 설 명절 물가 안정 특별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물가 대책 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있다.

일자리경제과장을 중심으로 농업정책과, 축산과, 환경위생과로 구성된 합동점검반을 꾸려 설 명절 성수품(32개 품목)을 집중 관리하고 있다.

공무원과 물가조사 모니터단, 소비자단체 등으로 구성된 합동지도단속반은 가격표시제·원산지표시 이행 여부, 담합에 의한 가격 인상, 부정 축산물 유통 등 불공정 거래 행위를 집중 단속하고 있다.

군은 직원들을 중심으로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및 전통시장 상품 구매를 독려하고, 장수사랑 상품권 및 온누리상품권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전통시장 이용 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다.

설 명절 장보기 행사 및 물가안정 캠페인은 오는 28일 장계시장에서도 전개될 예정이다.

이희성 부군수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장수사랑상품권 특별할인판매 및 물가안정 캠페인을 펼쳐 나가겠다. 군민들이 풍요로운 설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구상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