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2021년산 쌀 시비 직불금 지급
김제시, 2021년산 쌀 시비 직불금 지급
  • 한유승
  • 승인 2022.01.23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는 쌀 생산 농업인들의 경영안정과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2021년 시비 직불금 100억원을 설 명절 이전에 관할 읍·면·동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지급한다고 21일 밝혔다.

지급대상은 농업을 주업으로 하는 김제시 거주 농업인이다. 올해 총 9,300여명의 대상자에게 전북도내 경작 농지에 대해 지급한다. 지원단가는 ha당 64만7,000원으로 농가당 최대 5ha까지 지원가능하다.

시비 직불금은 기존의 쌀 소득보전 직불제가 2020년도부터 기본형 공익직불제로 변경됨에 따라 대상 농지 중 논 농업에 이용된 농지에 대해 농지의 형상과 기능을 유지해 쌀 생산기반을 보호하고 생산하는 농가의 소득을 보전하기 위해 시 자체 재원으로 지급된다.

시는 농업·농촌 공익 기능 증진 직접지불제도 운영에 관한 법률의 전부개정 및 기본형 공익직접지불사업이 개편됨에 따라 변경 내용 등을 반영하고자 2021년에 김제시 농업인 소득안정을 위한 농업소득보전 지원조례를 개정했다.

또한 김제시 농지를 경작하는 도내 거주 농업인을 대상으로 지급하던 기존의 시비 직불금을 김제시에 거주하며 도내 농지를 경작하는 농업인으로 변경했다.

김병철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시비직불금 지급으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의 소득보전 및 고품질쌀 생산 식량자원의 안정적인 기반확보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농촌경제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정책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유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