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중기청, 2022년도 중소기업 연구인력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전북중기청, 2022년도 중소기업 연구인력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 이용원
  • 승인 2022.01.20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윤종욱)은 ’2022년 중소기업 연구인력지원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사업은 중소기업의 연구개발 역량을 강화하고 중소기업의 연구인력 확보 애로를 완화하기 위해 이공계 학·석·박사 출신의 연구인력을 중소기업에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기초연구진흥 및 기술개발지원에 관한 법률' 제14조의 ’기업부설연구소‘ 또는 ’연구개발전담부서‘를 보유한 중소기업이며, 지원방식은 중소기업의 연구인력 채용지원과 공공연구기관 연구인력을 중소기업에 파견하는 파견지원 두 가지가 있다.

채용지원 사업은 중소기업이 이공계 학·석·박사 연구인력을 채용했을 때 정부가 연봉의 50%를 최대 3년간 지원한다. 연구인력의 경력에 따라 신진 연구인력, 고경력 연구인력으로 구분해 지원한다.

파견지원 사업은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 공공연구기관의 연구인력을 최대 6년간(3+3년) 중소기업에 파견해 기술 비법(노하우) 전수 및 기술개발 업무를 수행하며, 정부는 파견 연구인력 연봉의 50%를 지원한다.

올해는 65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연구인력 신규 채용 250명, 공공연구기관 연구인력 파견 118명 등 약 360여 명을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소재·부품·장비 분야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 강화를 위해서 소재·부품·장비 기업은 한 기업당 연구인력을 최대 2명까지 확대해 지원할 계획이다.

이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오는 2월 7일부터 18일까지 중소기업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시스템(www.smtech.go.kr)을 통해서 신청하면 되며, 같은 시스템에서 사업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도 확인할 수 있다. /이용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