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새해 농업인 실용 교육 비대면으로
정읍시, 새해 농업인 실용 교육 비대면으로
  • 하재훈
  • 승인 2022.01.20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가 주관한 ‘2022년 새해 농업인 실용 교육’이 20일부터 다음달 28일까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20일 정읍시에 따르면 새해 농업인 실용 교육은 올해 영농계획을 수립해 농업인의 소득향상과 더불어 시민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교육이다.

올해는 사회적거리두기 강화에 따라 기존에 진행하던 읍·면·동 집합교육 대신 동영상을 제작해 각 마을 이·통장과 농촌지도자, 생활개선회원 등 2,000여 명에게 배포한다.

또 정읍시 유튜브 채널 정읍 see와 카카오톡 채널,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블로그에 게재해 누구나 교육내용을 볼 수 있도록 했다.

교육 분야는 벼와 고추 재배 등 영농기술을 비롯해 주요 병해충 방제, 고농도 미세먼지 대응요령, 탄소중립 실천운동 등이 주제다.

또한 각 읍·면·동사무소와 농업인상담소에서 실용교육 교재를 배부해 보완 교육을 도울 예정이다.

이완옥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변화하는 농업·농촌의 흐름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농업인과 꾸준한 소통을 위해 비대면 컨텐츠 제작에 더욱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정읍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기술지원과 인력개발팀(539-6263)으로 문의하면 된다.

/하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