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 백운면 지사협, 후원금 모금 목표액 초과 달성
진안 백운면 지사협, 후원금 모금 목표액 초과 달성
  • 이삼진
  • 승인 2022.01.19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0만원 목표액보다 152% 초과 달성

진안 백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희곤·이하 협의체)는 19일 정기회의를 갖고, ‘모두의 삶이 빛나는 건강한 마음 백운면’을 만들기 위한 세부사업 추진계획을 논의했다.

협의체는 지난해 마을복지계획수립 시범사업 참여를 통해 민관 협력의 토대를 구축하고, 지속가능한 마을복지 정착을 위한 기틀을 마련했다.

추진 사업으로는 암환자 위문, 노인 등 식사제공사업, 미끄럼방지매트 지원, 청소년캠프 등 4개 사업에 750만 원의 기금을 들여 집행했다.

또한 마을복지사업의 마중물 마련을 위해 일십백천만 프로젝트(100명이 1,000만 원 모금)를 추진, 지난해에만 모금액 1,500만 원을 모아 초기 목표액보다 152%를 초과 달성해 더불어 행복한 마을 만들기를 위한 면민의 열기를 보여줬다.

이밖에 착한가게, 부부심마니, 마른멸치 60박스 후원 등 다양한 방법으로 마을복지 정착을 위해 노력해온 미영유통 곽상조 씨 부부가 이번 설 명절을 앞두고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마른멸치 30박스를 협의체에 맡겨 열기를 더했다.

박희곤 위원장은 “위원 한 분 한 분의 땀과 열정이 살기 좋은 백운 만들기의 디딤돌이 됐다”며  “올해도 주민에게 희망과 행복을 한가득 전달하는 협의체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삼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