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환경청, 자연환경해설사 및 주민감시요원 모집
전북환경청, 자연환경해설사 및 주민감시요원 모집
  • 조강연
  • 승인 2022.01.19 0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지방환경청은 습지보호지역과 생태관광지역에서 근무할 자연환경해설사 및 주민감시요원을 다음달 4일까지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자연환경해설사는 습지보호지역 등의 우수한 자연환경을 알리고, 주민감시요원은 환경 훼손행위 감시와 정화활동 등을 수행한다.

근무지역은 습지보호지역인 고창 운곡습지와 생태관광지역인 고창 고인돌·운곡습지, 정읍 월영습지·솔티숲 등이다.

모집인원은 자연환경해설사 7명, 주민감시요원 6명 등 총 13명으로  1차 서류심사, 2차 면접심사를 통해 2월중 최종 합격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서류신청은 온라인(일모아시스템) 또는 오프라인(우편, 방문) 모두 가능하며, 접수기간은 1월 19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로 우편 접수는 접수기간 마지막날 우체국 소인분까지 인정된다.

다만 이번 사업은 정부의 소득보조형 직접일자리 사업으로 저소득층, 장애인 등 취업취약계층을 우선적으로 선발하며, 직접일자리 사업 중복참여자나 다른 업종에 종사하는 경우 등은 참여가 제한된다.

지원자는 공고일 기준 고창군, 정읍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실제 거주하는 자이며, 근무자는 주5일, 1일 8시간 근무를 원칙으로 주말근무 시 평일 대체휴무를 통해 휴식권을 보장받는다.

기타 근무조건, 채용기준, 채용일정, 제출서류 등 자세한 모집공고 사항은 전북지방환경청 홈페이지 또는 일모아시스템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다.

김행식 전북환경청 자연환경과장은 “자연환경 보전에 관심이 많은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해 주실 것을 바라며, 우리지역의 우수한 자연환경을 보전해 나가기 위한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강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