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초등·대학 신입생 지원금 신청 접수
고창군, 초등·대학 신입생 지원금 신청 접수
  • 전주일보
  • 승인 2022.01.18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신입생 진학축하금 1인 최대 100만원, 초등입학생 책가방 구입비 10만원

고창군이 ‘대학진학축하금’과 ‘초등학생 책가방 구입비’ 지원으로 학부모들의 부담 낮추기에 나섰다.

18일 고창군은 ‘자식농사 잘짓는 사람키우기’의 일환으로 대학진학축하금(1인 최대 100만원)과 책가방 구입비(10만원 상당)를 지원하는 등 다양한 교육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책가방 구입비는 2월11일까지, 대학진학축하금은 2월21일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대상자를 접수받는다.

책가방 구입비 지원대상은 현재(1월1일) 고창군에 주민등록이 돼 있으며, 고창지역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신입생이 해당된다.

신청서를 접수 받은 후 군은 지역내 초등학교로 입학 여부를 확인한 후 오는 3월에 신청계좌로 개별 지급할 계획이다.

대학진학축하금 대상자는 현재 본인 또는 보호자의 주민등록이 고창군으로 돼 있는 올해 대학 입학생이다.

고창군 내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3년 이내에 대학(2년제 포함)에 진학한 자, 또는 고창군에 1년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고졸검정고시에 합격한 후 3년 이내에 대학(2년제 포함)에 진학한 자가 신청할 수 있다.

축하금은 고창군 전입기간에 비례해 100만원, 70만원, 50만원으로 차등 지급된다.

유기상 군수는 “앞으로도 자식농사 잘 짓는 사람 키우기 정책을 지속 추진해 교육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복지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태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