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발명진흥회 전북지부, '글로벌 IP스타기업' 참여기업 모집
한국발명진흥회 전북지부, '글로벌 IP스타기업' 참여기업 모집
  • 이용원
  • 승인 2022.01.15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발명진흥회 전북지부(전북지식재산센터)는 전북지역 중소·벤처기업의 IP(지식재산) 창출 및 제고를 위해 '글로벌 IP스타기업'의 참여기업을 오는 2월 15일까지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글로벌 IP스타기업 육성사업은 특허청과 전북도의 지원으로 도내 중소기업 중 수출실적이 있거나 수출 예정인 기업을 대상으로 연간 7,000만원 이내에서 3년간 지식재산권 관련 종합 지원을 통해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지난해에는 1~3년 차 총 30개 글로벌 IP스타기업에게 기업의 니즈와 특성을 고려해 지식재산 창출 지원 연구과제 31건과 특허, 상표, 디자인의 해외권리화 지원 95건 등을 지원했다.

사업신청 대상은 전북지역 소재 중소기업으로 수출실적이 있거나 2022년 수출을 준비 중인 업체 외에 기존 2018년까지 IP스타기업으로 졸업 후 2년이 경과한 기업도 신청이 가능하다.

선정 시, 글로벌 IP스타기업 지정 및 연간 7,000만원 이내 전북지식재산센터에서 지원하는 특허맵(일반 또는 심화), 특허기술 3D홍보영상 제작, 브랜드&디자인 컨버전스, 브랜드 개발(신규 또는 리뉴얼), 디자인 개발(제품 또는 포장, 목업), 해외권리화 등 세부 지원사업을 맞춤형으로 지원받을 수 있게 된다.

글로벌 IP스타기업 육성사업에 관심이 있는 도내 중소·벤처기업은 전북지식재산센터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 및 접수를 하면 되고, 지원사업 및 지식재산 관련 자세한 상담은 전화(063-252-9301)로 문의하면 된다. /이용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