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농업인·도시민 새해 농업설계교육
전주시 농업인·도시민 새해 농업설계교육
  • 김주형
  • 승인 2022.01.11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 11~18일 농업인과 도시민 200여 명 대상 ‘2022 농사형통 새해농업설계교육’ 실시
- 벼·콩·고추·마늘·배 등 품목별 재배기술과 농작업 재해예방법 등 농업정보 교육

전주시는 농업인의 소득향상을 위해 맞춤형 교육을 진행한다.

전주시 농업기술센터(소장 박용자)는 11일부터 오는 18일까지 농업인과 도시민 등 200여 명의 교육생을 대상으로 ‘2022 농사형통 새해농업설계교육’을 온라인으로 실시한다.

▲벼·밀·보리 ▲콩 ▲고추 ▲마늘·양파 ▲배 등 8품목의 재배기술을 중심으로 총 5회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농업인이 실천할 수 있는 탄소중립 내용과 농작업 재해예방 및 농업인 안전 등 다양한 농업정보도 제공된다.

교육은 사전에 신청한 200여 명을 대상으로 질의응답이 가능한 네이버밴드를 통해 진행되며, 70% 이상 수강하면 이수증이 발급된다.

11일 열린 첫 교육에서는 최규환 전라북도농업기술원 박사가 전주 콩나물콩 육성을 위한 고품질 콩 재배기술과 병해충 방제기술을 설명하고 공익직불제 관련한 홍보교육 또한 진행했다.

박용자 전주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새해농업설계교육을 통해 한해 농사 계획을 수립하고 달라진 농업정책과 새로운 영농기술을 습득함으로써 안정적인 농업경영을 도모하고 농업 소득을 증대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