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교육청 신나는 겨울방학 중 해외(필리핀) 영어캠프 출발
부안교육청 신나는 겨울방학 중 해외(필리핀) 영어캠프 출발
  • 이옥수
  • 승인 2009.01.05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교육청 신나는 겨울방학 중 해외(필리핀) 영어캠프 출발
 부안교육청(교육장 송경식)이 방학기간을 이용한 해외영어캠프를 운영, 학생들의 영어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켜서 글로벌 시대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이를 위해 부안교육청은 지난 2007년 11월에 송경식교육장이 직접 필리핀 수빅자치시를 방문하여 수빅시장(Jeffery D. Khonghun)과 국제문화교류학습 및 영어교육에 관한 협약을 체결, 2008년에 대응투자예산 900만 원을 세운 후 부안군으로부터 1,800만 원의 예산을 지원받았다.
 이에 따라 도내 교육청에서 처음으로 지자체와의 대응투자를 통한 해외영어캠프 운영계획을 수립하였고, 이어서 실시된 학생선발에 총 65명의 학생이 지원하여 1차 지필고사, 2차 원어민 인터뷰를 통해 최종 20명의 학생을 선발, 지난 5일 부안교육청에서 출정식을 가졌다.
 이날 출정식에 참석한 김호수 부안군수는 학생들의 건강한 장도를 축하하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하고, 송경식 부안교육장은 신나는 영어캠프를 통하여 국제적인 감각을 익혀서 한층 더 성숙한 사람으로 성장하여 지구촌의 인재로 자라라고 격려했다.
 한편 이번에 실시 되는 해외영어캠프는 초등학교 5~6학년 20명을 대상으로 필리핀에서 치안이 가장 안전한 수빅시에 소재한 어학원에서 5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4주간 실시, 1인당 소요경비는 220만 원으로 그 중 절반은 수익자부담으로 실시되며 신학년도에는 중학생까지 학대할 예정이다.  부안=이옥수기자(멜에사진부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