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건강도시로 거듭난다
장수군 건강도시로 거듭난다
  • 구상모
  • 승인 2009.01.04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이 ‘세계 최고의 농업․건강 중심도시’로 거듭나기 위한 깨끗하고 쾌적한 살기 좋은 건강도시 건설을 위해 팔걷고 나섰다.

군 관계자는 그 동안 지역순환농업, 5․3프로젝트 등 선진농업정책의 성공으로 농업중심도시 기반을 구축한데 이어 올해부터 건강도시 건설을 위해 체계적인 건강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에 군은 8개 분야 18개 사업 37개 세부사업에 대한 건강중심도시건설 계획을 수립하고 부서별 사업추진에 들어갔다.

군은 그 동안 깨끗한 농촌환경 조성을 위해 장수읍 선창리 전 가구에 크린하우스를 설치 완료하고 농촌지역 환경오염의 주범인 농기계 폐유처리를 위해 50개 마을에 폐유전용처리기를 설치했으며 경로당 267개소를 대상으로 가스누출 자동차단기를 설치, 지역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은 건강도시로서 지역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장수한우타운 조성을 비롯해 무병장수마을과 연계해 슬로우 푸드 체험공간을 조성하고 농민권장식단 작성 제공, 수중운동 프로그램개발, 금연거리를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금강사랑 물체험관과 연계해 환경교육센터를 설치하는 등 생태환경 체험공간 마련하고 장수군환경보전중장기계획 용역 결과에 의거해 생태지도(비오톱지도)를 제작하는 등 지속적인 환경개선으로 삶의 질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특히 1월 중 건강도시 학술연구 용역 발주를 통해 건강지표조사에 EKfms 건강증진 잔․중․장기전략개발을 수립하고 WHO 건강도시 가입에 만전을 기해 오는 2009 장수 한우랑사과랑 축제 시기에 맞춰 건강도시 선포식을 가질 예정이다./장수=구상모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