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시민이 작가다' 시민 출판기념회 ‘눈길’
전주시 '시민이 작가다' 시민 출판기념회 ‘눈길’
  • 김주형
  • 승인 2021.12.09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주시립완산도서관, 9일 자작자작 책 공작소서 수필모음집 및 그림책 11권 출간
- 출판·창작 프로그램 수강한 시민들, ‘함께 쓰는 기쁨’, ‘쑥쑥쑥’, ‘꽃파리’ 등 만들어

책을 읽고, 쓰고, 만드는 독립출판 전문도서관으로 탈바꿈한 완산도서관에서 출판·창작 프로그램 수강 시민들이 수필모음집과 그림책을 출간했다.

전주시립 완산도서관은 9일 김승수 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자작자작 책 공작소 3층 자작마루에서 시민 출판기념회를 열었다.

이날 출판기념회는 지난 5월부터 9월까지 진행된 출판·창작 프로그램인 ‘전주는 모두 작가’에 참여한 수필쓰기반과 그림책창작반 수강생들이 11권의 책을 출간한 것을 축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수필쓰기반의 경우 수강생 8명의 글이 수록된 수필모음집인 ‘함께 쓰는 기쁨’을 출간했으며, 그림책창작반에서는 ▲쑥쑥쑥(김형미) ▲마술떡(송경자) ▲집토끼(오유세라) ▲바동이(윤다정) ▲꽃파리(이희숙) ▲고백(정하영) ▲상고머리(주미라) ▲쉿! 비밀이야(최성자) ▲파랑시(표혜영) ▲하늘에서 뚝 떨어진 오징어(한문숙) 등 10권의 그림책을 출간했다.

이중 쑥쑥쑥(김형미)과 꽃파리(이희숙)는 서점 판매용으로 1000부, 하늘에서 뚝 떨어진 오징어(한문숙)는 500부가 정식 발간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수필쓰기반 수강생들은 16주 동안 김영 전북문인협회장의 지도로 일상의 다양한 주제를 나누며 글을 써왔다. 그림책창작반의 경우 박예분 전북아동문학회장의 지도로 아이디어 발굴, 주제와 소재 정하기, 스토리보드 만들기, 원화 그리기 등 세세하고 꼼꼼한 작업을 통해 그림책을 만들어왔다.

김승수 시장은 "시민 1인 1책 출판 프로젝트에 참여한 여러 시민들이 실제 책을 출간하는 성과를 얻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시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책을 읽고 쓰고 만드는 독서문화를 정착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4월 개관한 완산도서관 자작자작 책 공작소는 시민 1인 1책 출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e메일로 만나는 어린이 작가되기 ▲내 손으로 그리는 동화일러스트 ▲나만의 책 만들기-독립출판물 제작 ▲1318 청소년이 그리는 일상툰(toon) 등 다양한 출판·창작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