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다 함께 돌봄센터 1호점’ 오픈
정읍시, ‘다 함께 돌봄센터 1호점’ 오픈
  • 하재훈
  • 승인 2021.11.30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가 수성동 부영2차아파트 인근(수성5로 55)에 방과 후 초등돌봄을 위한 ‘정읍시 다 함께 돌봄센터 1호점(아이사랑)’을 오픈했다.

30일 정읍시에 따르면 이번 돌봄센터가 지난 29일 개소돼 지역 자원을 활용한 공적 돌봄서비스 제공이라는 취지에 따라 맞벌이 부모들이 안정적으로 직장에 다니면서 아이들을 안전하게 믿고 맡길 수 있게 됐다.

이날 개소식에는 유진섭 시장을 비롯해 조상중 정읍시의회 의장과 정읍시 사회복지사협회장, 나눔과 돌봄 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 조합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다 함께 돌봄센터’는 방과 후 초등돌봄 사각지대 해소와 지역 중심의 돌봄 체계 구축을 위한 보건복지부 소속의 아동복지시설이다.

어린이집, 초등학교, 면사무소 등 안전성과 접근성이 매우 높은 유휴공간을 활용해 소득 수준에 관계없이 돌봄이 필요한 모든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간이다.

돌봄센터는 연면적 118㎡ 규모로 조성됐다. 총 사업비 8,400여 만원을 투입해 사무실과 프로그램실, 화장실, 학습 지도실, 조리실 등의 시설을 골고루 갖췄다.

센터장과 돌봄 교사 2명이 상시 근무하며, 아동 정원은 20명이다. 학기 중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방학 중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돌봄센터는 수요에 따라 야간돌봄 등 일시 돌봄도 운영할 계획이며, 초등학생의 안심 보호를 중점에 두고 교과 학습지도와 다양한 예체능, 독서프로그램 등 수준 높은 돌봄서비스를 제공한다.

시는 올해 1호점을 시작으로 다 함께 돌봄 사업을 점진적으로 추가 확충해 나갈 계획이다.

유진섭 시장은 “이번 돌봄센터 개소로 맞벌이 가정 등의 양육 부담을 덜어줄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초등돌봄 기관을 지속해서 확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돌봄센터 이용료는 정기돌봄 월 10만원(간식비 포함), 일시 돌봄 시간당 5,000원(간식비 별도)이다. 돌봄센터 이용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063-534-7779로 하면 된다.

/하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