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운동 부안군지회, 김장김치 나눔 행사 개최
새마을운동 부안군지회, 김장김치 나눔 행사 개최
  • 황인봉
  • 승인 2021.11.25 1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군 청렴문화 확산 거리캠페인도 실시

새마을운동 부안군지회는 25일 겨울철을 맞아 주위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랑의 월동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사흘동안 하서농협 육묘장에서 새마을운동 부안군지회와 부안군 새마을부녀회, 새마을지도자 부안군협의회, 새마을문고 부안군지부 회원들이 함께 참여했다.

행사는 첫째 날 배추수확 등 재료준비 및 절임, 둘째 날은 양념 만들기, 셋째 날은 사랑의 월동김치 담그기 및 배부 순으로 3일 동안 진행됐으며, 지역 내 홀몸어르신과 취약계층 등 500세대에 전달됐다.

또 행사 후에는 부안군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거리캠페인을 실시했다.

회원 및 군민을 대상으로 부안군 청렴도 향상에 대한 안내 리플릿 배부 및 부안군 5(불친절·갑질관행·부당지시·금품수수·향응접대) 운동을 홍보하는 등 깨끗하고 공정한 부안을 만들 수 있는 소통의 기회도 마련했다.

권명식 지회장은 이번 행사가 코로나19로 더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에게 따뜻한 사랑을 전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이웃과 함께하는 새마을운동 및 군 차원 역점사업을 지속적으로 함께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새마을운동 부안군지회는 사랑의 집 고쳐주기, 독거노인 목욕봉사 및 밑반찬 전달, 환경정화활동, 어르신 효잔치 등 새로운 문명사회 건설을 위한 나눔과 봉사를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황인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