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레드콘 음악창작소 5기 창작자 쇼케이스’ 개최
‘전북도 레드콘 음악창작소 5기 창작자 쇼케이스’ 개최
  • 이행자
  • 승인 2021.11.15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9일 오후 5시 레드콘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공연 영상 공개
- 전북 음악창작소 지원사업으로 제작된 창작곡 무대 선보여

(재)전북도 콘텐츠융합진흥원은 ‘2021 전라북도 레드콘 음악창작소 5기 창작자 쇼케이스’를 오는 19일 레드콘 음악창작소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선보인다.

전북도 레드콘 음악창작소는 지역 내 대중음악 콘텐츠산업 활성화를 위한 사업이다. 문화체육관광부·한국콘텐츠진흥원·전북도가 주최하고, (재)전라북도 콘텐츠융합진흥원이 주관한다.

전북 음악창작소는 지난 5월 ‘2021년도 레드콘 5기 창작자 선발 오디션’을 통해 도내 신인 뮤지션 3팀(김관우, 행로난, 임효섭), 신인 프로듀서 2팀(임형삼, OPIUS), 고도화 뮤지션 2팀(토리밴드, 슬로우진) 등 총 7팀을 발굴한 바 있다.

선정된 7팀은 레드콘 음악창작소를 통해 음원 제작, 뮤직비디오 제작, 전문가 멘토링 등의 프로그램을 지원 받았다.

이번 쇼케이스 공연은 곧 음반으로 발매될 뮤지션들의 창작곡을 선보이는 무대다. 공연은 앞선 지난 7일 완주 복합문화지구 내 ‘누에 공연홀’에서 사전 운영됐다. 당일 현장 관객은 코로나19 방역 수칙 준수 등을 위해 20여명으로 제한했다.

레드콘 5기 뮤지션 7팀의 창작곡 쇼케이스 공연 실황은 촬영 및 편집 후 오는 19일 오후 5시 레드콘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쇼케이스를 통해 선보이는 뮤지션들의 음원은 오는 19일까지 팀별로 순차 발매되며,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행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