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푸드플랜 정책 아이디어 공모
김제시, 푸드플랜 정책 아이디어 공모
  • 한유승
  • 승인 2021.11.14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 푸드플랜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이 진행된다.

12일 김제시에 따르면 시민에게는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연중 제공하고, 생산자에게는 안정적인 소득을 보장하는 푸드플랜(먹거리정책)의 시민 공감대 형성과 정책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실시된다.

이번 공모전은 지역 농산물의 생산, 유통, 소비, 폐기 등과 관련된 김제시 푸드플랜 추진 발전 방안에 대해 공모한다.

15일부터 30일까지 16일간 김제시 푸드플랜에 관심있는 국민 누구나 1인당 2점 이내로 참여할 수 있다.

시는 출품된 작품에 한해 12월 중 1차 내부심사, 2차 심사위원회 심사를 통해 수상작을 선정할 계획이다.

최우수상(1명) 80만원, 우수상(1명) 50만원, 장려상(4명) 20만원의 김제사랑상품권이 시상금으로 지급된다.

입상작에 대해서는 추후 김제시 푸드플랜 정책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김병철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시민을 위하고 시민이 원하는 진정한 먹거리정책 수립하겠다. 또한 김제만의 특성을 살린 김제시민 모두가 행복한 김제형 푸드플랜이 구축되길 바란다"며 "푸드플랜은 완성된 것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시민과의 교감을 통해 완성해 나갈 것이니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김제시는 25일과 26일 양일간 생산자, 소비자를 위한 푸드플랜 워크숍도 계획 중이다.

참여를 원하거나 자세한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김제시 농업기술센터 먹거리활력과 푸드플랜팀(063-540-3697)로 문의하면 된다.

/한유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