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특성화고, 12일부터 신입생 원서접수
전북 특성화고, 12일부터 신입생 원서접수
  • 고병권
  • 승인 2021.11.09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별전형 12∼15일, 일반전형 18∼22일까지 

전북지역 특성화고등학교가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전북교육청은 9일 도내 특성화고 24교와 일반고 전문계학과 설치교 4교 등 28교의 신입생 입학전형이 오는 12일 시작된다고 밝혔다.

먼저 취업희망자, 가업승계자 등을 선발하는 특별전형은 오는 12∼15일까지 원서교부 및 접수를 진행한다. 이어 16일 면접 등 전형을 거쳐 17일 합격자를 발표한다.

일반전형은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원서교부·접수에 들어간다. 전형기간은 23∼26일까지며, 합격자 발표는 26일 진행할 예정이다. 

회계.식품가공학과 등을 비롯해 건축.전기.토목 등 기간 사업을 육성하는 학과뿐만 아니라 반려동물학과, 미래자동차과, 드론항공과 등 미래사회를 이끌어나갈 인재를 양성하는 다양한 학과가 개설돼 있다.

특별전형과 면접전형 등 세부사항은 개별 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북교육청은 특성화고 역량 강화 및 취업률 향상을 위해 다양한 지원 사업을 펼쳐오고 있다. 

특성화고와 마이스터고 학생을 기술 선진국으로 파견해 3개월 동안 현지에서 학습하면서 다양한 전공체험의 기회를 갖도록 하는 글로벌 현장학습, 직업계고 학생들의 학습동기 촉진 및 직업역량 지원을 위한 취업준비금을 지급하는 꿈키움 성장지원사업 등이 대표적이다.

또 ‘선취업 후학습’의 혜택도 누릴 수 있다. 특성화고나 마이스터고 졸업 후 3년 이상 산업체 근무경력을 가진 재직자는 수능 응시없이 대학 입학이 가능하며, 재직 기간이 2년 이상인 고졸 후 학습자에게는 대학 진학시 등록금 전액이 면제되는 ‘희망사다리 장학금Ⅱ’도 받을 수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전북교육청은 전문적인 취업업무 지원을 통해 학생 개개인의 적성과 진로에 맞는 취업 및 현장실습을 지원하고 있다”면서 “꿈과 미래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직업계고등학교에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 바란다”고 말했다./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