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세계잼버리, 우리 모두 함께 즐기자!
2023세계잼버리, 우리 모두 함께 즐기자!
  • 전주일보
  • 승인 2021.10.27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진상 세계잼버리조직위 대외협력본부 위기관리팀장 

2023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가 어느덧 2년여도 남지 않았다세계잼버리는 올림픽·월드컵과 함께 전 세계 3대 빅 이벤트로 100년의 역사를 자랑하며 4년마다 개최된다.

전 세계 청소년들이 한데 모여 교류 및 체험활동을 통해 도전과 개척, 지구의 평화와 생태 등을 논의하고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세계 최대의 청소년 국제행사가 바로 세계잼버리대회다.

2023 세계잼버리에는 전 세계 172개 회원국에서 5만명 이상의 청소년과 지도자들이 참가하는 대규모 행사로 인종, 종교, 문화의 차이를 뛰어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문화교류와 우애를 나눔으로써 청소년이 건전한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비전을 제시하는 장이다.

개최지인 전북 부안 새만금은 지난 20178월 아제르바이잔 바쿠에서 열린 제41차 세계스카우트총회에서 폴란드와 치열한 경쟁 끝에 선정됐다2023 세계잼버리는 오는 202381일부터 12일까지 12일 동안 전북 부안군 새만금 일원에서 개최된다.

현재 세계잼버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여성가족부와 전라북도, 부안군, 한국스카우트연맹 등이 모두 힘을 합쳐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

세계잼버리 기간 동안 수많은 전 세계 청소년들이 부안 새만금을 찾아 직소천 수상과정활동, 변산해수욕장 해상과정활동, 위도 브라운시섬 캠핑활동 등 부안관광명소에서 영외과정활동을 펼치게 된다.

내소사와 청자박물관, 적벽강 등 부안군 대표관광지를 찾아 그곳에 머물면서 소중한 추억을 쌓게 된다2023 세계잼버리는 기네스북에 등재된 세계 최장 새만금방조제를 활주로 삼아 산과 들, 바다. 갯벌, 계곡, 평야 등 부안의 대자연을 활용해 전 세계 청소년들의 꿈과 도전, 모험심이 힘차게 비상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대한민국과 전리북도, 부안군의 미래 100년 힘찬 도약이 불과 10여년 전 바다였던 곳이 육지로 변한 기적의 땅 새만금에서 펼쳐질 것이다글로벌 대한민국, 글로벌 전북, 글로벌 부안을 실현할 꿈의 잔치가 바로 2023 세계잼버리이다.

그래서 2023 세계잼버리 성공개최에 많은 노력을 쏟고 있다. 우리는 예부터 손님맞이를 소중하게 생각했다. 내 집을 찾은 손님을 빈손으로 보내지 않았다소소하고 작은 것 하나라도 먹이고 손에 들려 보냈다이것이 바로 우리 정서에 내포된 멋과 맛, 인심이다.

우리나라 특유의 멋과 맛 그리고 훈훈한 인심으로 전 세계 청소년들을 따뜻하게 맞아준다면 그들이 각 나라에 돌아가서도 부안에서 펼쳐진 세계잼버리를 추억하게 될 것이고 성인이 돼서도 다시 부안을 방문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유쾌한 잔치라는 잼버리의 어원처럼 세계잼버리는 세계 청소년들이 모두 모여 잔치를 벌이고 글로벌 친구를 사귈 수 있는 다시없는 기회이다우리 아이들에게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해주고 싶다면 우리 모두 2023 세계잼버리를 놓치지 말고 즐겁게 참여해 보자.

우리 모두 유쾌한 잔치를 마음껏 즐겨보자세계잼버리는 스카우트인만의 잔치가 아니라 우리 모두의 축제이기 때문이다.

/2023새만금 제25회 세계잼버리조직위 대외협력본부 위기관리팀장 허진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