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개별공시지가 결정·공시
김제시, 개별공시지가 결정·공시
  • 한유승
  • 승인 2021.10.27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는 2021년 7월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2,434필지에 대해 ‘김제시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완료 후 오는 29일 결정․공시하고 11월 29일까지 이의신청을 받는다고 27일 밝혔다.

7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는 상반기 중 토지이동(분할, 합병, 지목변경 등)의 사유가 발생한 토지를 대상으로 하며, 변경된 토지 특성을 반영하고, 용도지역별 지가 변동율을 적용해 산정한다.

개별공시지가는 김제시청 민원지적과 또는 읍․면․동 주민센터, 부동산공시가격 알리미(www.realtyprice.kr), 김제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개별공시지가에 이의가 있는 토지소유자 또는 이해 관계인은 오는 29일부터 1월29일꺼자 이의신청서를 작성해 시청 민원지적과 또는 읍․면․동 주민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이의신청이 접수된 토지에 대해서는 결정지가의 적정 여부를 재조사하고 감정평가 기관의 재검증 후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처리 결과를 12월 중 신청인에게 통지할 계획이다.

하재수 민원지적과장은 “지가형성 요인 등 공시지가 관련 궁금증 해소 차원에서 이의신청 기간 중 전문 감정평가사 상담제를 운영하며, 감정평가사와 상담을 원하는 경우 상담 접수창구를 통해 신청하면 지역별 담당 감정평가사와 연결해 상담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유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