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 전주시 중화산동에 ‘JB희망의 공부방 제128호’ 오픈
전북은행, 전주시 중화산동에 ‘JB희망의 공부방 제128호’ 오픈
  • 이용원
  • 승인 2021.10.20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서한국)은 지난 19일 전주시 중화산동에 위치한 중산지역아동센터에서 ‘JB희망의 공부방 제128호’ 오픈식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중산지역아동센터는 2008년 개소해 지역사회에서 보호가 필요하거나 가정의 일시적인 어려움으로 교육지원이 필요한 아동들에게 학습지도, 특기적성교육, 다양한 문화체험 등을 제공하고 있으나, 오래된 센터환경 개선이 시급해 지원 대상으로 선정됐다.

이날 오픈식에는 전주시의회 이기동 의원, 전북은행 이성란 부행장, 중산지역아동센터 이옥자 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전북은행에서는 나무로 일괄 제작돼 아동들의 체형에 맞지 않았던 딱딱하고 불편한 책상과 의자를 새롭게 교체했다. 또한 문제집과 게임 도구를 정리할 수 있는 수납장, 책장, 블라인드 등을 지원해 깔끔하고 정돈된 환경을 조성했다.

특히 전북은행에서는 센터의 아동복지 행정, 일일학습지 출력 등의 업무능률향상을 위한 컴퓨터와 복합기를 추가로 지원했다.

이성란 부행장은 “코로나19 속에서도 아동들을 위한 소중한 보금자리 역할을 하고 있는 센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ESG경영 확대와 기업의 사회적 책임 수행을 통해 금융으로 더 따뜻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용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