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수 전주시장, 청년 창업가들과 소통
김승수 전주시장, 청년 창업가들과 소통
  • 김주형
  • 승인 2021.10.19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 19일 오렌지플래닛 청년창업가 7인과 전주형 혁신창업 생태계 구축 위한 간담회
- 사업 성장·확대 위한 자금 부족 등 애로사항 토로, 마케팅 등 다양한 정책 지원 요청

김승수 전주시장이 청년창업 거점공간인 '오렌지플래닛'을 찾아 청년창업가들과 간담회를 열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민행탐방을 펼쳤다.

19일 전주시는 오렌지플래닛 전주센터 3층 오렌지광장에서 김승수 전주시장과 서상봉 스마일게이트 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 센터장, 고현지 포레세 대표 등 청년창업가 7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주형 혁신창업 생태계 구축을 위한 간담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서 참석자들은 그간 오렌지플래닛의 우수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육성해온 사업 내용을 공유하고, 지역에서 창업을 시작하면서 어려움을 겪었던 사항들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청년창업가들은 창업 과정에서 느낀 가장 큰 어려움으로 ▲IT 계열 개발자 인력 채용 ▲사업 성장과 확대를 위한 자금 부족 ▲서비스 확대를 위한 마케팅 등을 꼽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 지원을 요청했다.

시는 이번 간담회에서 나온 내용을 전주형 혁신창업 생태계 구축을 위한 정책에 반영해 청년창업가들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전북대학교 인근에 위치한 오렌지플래닛 전주센터는 청년들의 접근성이 좋은 위치에 청결하고 편리한 내부 시설을 갖추고 있다.

입주한 청년창업가들에게는 애로사항 발생에 따른 집중 면담과 국내 최고 전문가들로부터 사업 피드백과 특강이 지원되며, 수도권 기업들과의 교류를 위한 네트워킹도 제공된다. 오는 29일에는 제3회 전주창업경진대회를 통해 제3기 입주자들이 선발된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