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의회, 상임위별 주요사업지 현장점검 추진
익산시의회, 상임위별 주요사업지 현장점검 추진
  • 소재완
  • 승인 2021.10.19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복지위·산업건설위, 보훈회관 및 천만송이국화축제장 등 찾아 안정적 시설운영 주문
익산시의회 보건복지위원들이 19일 익산시 CCTV통합관제센터를 현장방문해 시설 관계자로부터 현안을 설명듣고 있다.
익산시의회 보건복지위원들이 19일 익산시 CCTV통합관제센터를 현장방문해 시설 관계자로부터 현안을 설명듣고 있다.

제238회 임시회를 운영 중인 익산시의회가 소관 상임위별 주요사업장을 방문하는 현장점검을 진행하며 현장의 애로 찾기에 몰두하고 있다.

익산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위원장 김진규)는 19일 보훈회관과 CCTV통합관제센터를 차례로 방문해 시설별 운영사항 전반을 점검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이날 보훈회관을 먼저 찾은 보건복지위원들은 새롭게 단장한 보훈회관을 둘러보고, 이곳이 국가유공자와 보훈 가족들의 권익 신장 및 복지증진의 소중한 공간이 될 수 있길 주문했다.

복지위는 이어 익산시 CCTV 통합관제센터를 찾아선 타 지자체의 선진사례 검토를 주문, 센터가 더 좋은 방향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강조했다.

다른 상임위인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강경숙)가 같은 날 반려동물놀이터와 천만송이 국화축제장이 설치된 신흥공원을 찾아 주요사업 추진현황을 점검했다.

반려동물놀이터를 방문한 산건위원들은 동물복지 인프라 확충을 위해 마련된 반려동물놀이터가 시민과 반려동물이 함께 즐기는 건강한 휴식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길 당부했다.

천만송이 국화축제장을 점검한 강경숙 산건위원장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분산 전시로 진행되는 국화축제가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해 지친 시민들의 마음을 위로하는 힐링의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의회 차원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소재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