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솜씨당컴퍼니, 지역 콘텐츠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정읍시-솜씨당컴퍼니, 지역 콘텐츠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 하재훈
  • 승인 2021.10.19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와 ㈜솜씨당컴퍼니가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18일 정읍시청에서 가진 협약식에는 유진섭 시장과 ㈜솜씨당컴퍼니 정명원 대표를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협약식은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지원과 전략적 대응을 위한 상호협력 네트워크 구축으로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특히 도시재생 분야 청년 창업자를 대상으로 컨설팅 지원 등을 통해 매출을 증대하고 관광객 유입을 촉진해 도시경제 활성화를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도시재생 분야 청년 창업자는 요리와 수공예, 플라워, 미술, 뷰티, 액티비티 등 다양한 테마를 가지고 정읍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창업가와 소상공인을 의미한다.

협약에 따라 솜씨당컴퍼니는 창업자와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사업계획과 콘텐츠 개발, 마케팅 등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을 개발하게 된다.

또 e-커머스 입점 교육과 분야별 전문 MD의 맞춤교육, 온·오프라인 수업 운영, 상품키트 및 홍보영상 제작 등에 필요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는 창업자와 예비창업자의 참여 활성화를 위해 솜씨당 플랫폼을 홍보하고, 사업을 통해 창업한 청년이 전문성을 가진 창업가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솜씨당컴퍼니는 지역 기반 온·오프라인 취미 클래스 중개 및 e-커머스 플랫폼인 솜씨당을 운영하고 있다. 소비자의 취미활동 편의성 증대와 로컬크리에이터의 매출 증대 실현을 목표로 하는 기업이다.

/하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