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도시재생뉴딜아카데미 성과공유회 개최
남원시, 도시재생뉴딜아카데미 성과공유회 개최
  • 이정한
  • 승인 2021.10.18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는 최근 2021 하반기 도시재생뉴딜아카데미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남원시 도시재생건물 1호 빨간벽돌(동헌길 98)에서 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방역 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남원 시민들과 함께한 이번 성과공유회는 2021 하반기 도시재생뉴딜아카데미의 수업 진행 사진들과 수강생 작품을 전시하는 등 수업 내용을 공유했다.

강좌별로 유리공예 공방 창업 교육과 정원사 양성교육에서는 수강생이 직접 진행하는 원데이클래스와, 카페창업교욕 수강생들의 카페메뉴 시음회를 진행했다.

성과공유회에 참여한 시민들은 유리공예 수강생들과 함께 스테인드글라스를 간단히 체험해 냉장고자석을 만들어보고, 마을정원사수업을 통해 역량을 키운 수강생의 지도에 따라 직접 토문에 풍란을 심어보는 식재체험을 가졌다.

원데이클래스 강사로 참여한 뉴딜아카데미 교육생은 "수업을 통해 익힌 자신의 실력을 주민들에게 직접 가르쳐 주면서 실력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됐고, 실제로 창업에 필요한 스킬을 얻을 수 있어서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남원시 도시재생 관계자는 "뉴딜아카데미와 주민공모사업을 통해 도시재생사업에 주민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에 애착을 두고 꾸준히 활동하는 주민조직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정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