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지역 어린이들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
전주지역 어린이들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
  • 김주형
  • 승인 2021.10.17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주시, 15일 어린이집·유치원 원생 30여 명 대상 탄소중립 아동극 공연 실시
- 어린이들, 1회용 컵 대신 개인 컵 사용하기 등 일상 속 탄소중립 실천 선언

전주시는 15일 전주자연생태관에서 어린이집과 유치원 원생 30여 명을 대상으로 탄소중립 아동극 공연을 실시하고, 아동들의 탄소중립 실천선언을 진행했다.

이번 아동극 공연은 ‘2050 탄소중립’에 대한 어린이들의 인식 형성을 돕고 일상 속에서 적용할 수 있는 탄소중립 실천방안을 교육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어린이들은 동화나래연구소가 꾸민 탄소중립 아동극을 관람한 뒤 △사용하지 않는 전기 끄기 △엘리베이터 층마다 누르지 않기 △1회용 컵 대신 개인 컵 사용하기 △물티슈 대신 손수건 사용하기 △물 절약하기 △텔레비전, 컴퓨터 사용 줄이기 △비닐 사용 줄이고 장바구니 사용하기 등 탄소중립 실천을 다짐했다.

이와 관련 시는 탄소중립 시민강사를 양성하고, 탄소중립 실천 안내서를 배포하는 등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시민인식 개선에 주력하고 있다.

전주시 관계자는 “가치관이 형성되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탄소중립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다”면서 “앞으로도 탄소중립에 대한 아이들의 인식을 형성하고 실천을 유도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