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 JB문화공간, 설채현 수의사 강연 진행
전북은행 JB문화공간, 설채현 수의사 강연 진행
  • 이용원
  • 승인 2021.10.17 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B금융지주 전북은행(은행장 서한국)이 후원하는 JB문화공간은 지난 14일 ‘또 하나의 가족 반려동물 천만시대’라는 주제로 설채현 수의사의 강의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설채현 수의사는 동물행동 치료와 관련, 국내 최초로 미국의 KPA(Karen Prayor Academy)의 공인 트레이너 자격증을 취득한 동물 행동치료 전문가.다.

그는 ‘EBS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를 비롯한 여러 반려 동물 관련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반려동물을 위한 다양한 정보제공 및 인식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이날 설채현 수의사는 “동물 행동치료도 수의학의 한 분야지만 아직 보편화되지 않은 상황에서 이와 관련해 올바른 정보와 치료법을 알리는데 주력하고 있다”며 “동물들의 문제 행동은 바로 좋아지지 않기 때문에 시간을 갖고 관찰하고 공부하면서 해결해 가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강아지가 행복하기 위한 5가지 원칙’을 중심으로 재미있게, 제대로 운동하는 것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며 “운동을 통해 세로토닌을 방출시켜 안정감을 주고 공격성을 낮춰주는 것이 반려견들의 우울증 예방 및 치료에도 도움이 된다”고 조언했다.

한편 JB문화공간은 오는 30일 앙드레 탱고단과 함께하는 탱고 공연을 비롯해 11월 남궁옥분 ‘7080 콘서트’, 가수 최성수의 ‘낭만콘서트’, 12월 재즈가수 말로 콘서트, 비바체 실내악단의 송년 콘서트 등이 예정돼 있다.

/이용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