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 국감서 각종 비위 의혹 '맹폭'
전라북도, 국감서 각종 비위 의혹 '맹폭'
  • 조강연
  • 승인 2021.10.13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가 국회 국정감사에서 각종 비위 의혹으로 도마위에 올랐다.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이 영 의원은 13일 열린 전라북도 국정감사에서 송하진 전북도지사에게 언론을 통해 제기된 비서실장의 투기 특허 행정 의혹을 아느냐고 물었다.

이에 송 지사가 보도를 통해 알게 됐다고 답하자 이 의원은 순창군과 전라북도에서 위법 사항은 없다고 했고, 감사까지 진행했는데 반쪽감사라는 지적이 있다고 꼬집었다.

해당 의혹은 전북도지사 비서실장을 지낸 A씨가 201811월 순창군 부군수 재임 당시 배우자 명의로 임야를 매입하면서 불거졌다.

A씨는 해당 부지에서 카페 등을 운영했는데 인근에 출렁다리 등 관광사업이 진행되면서 땅값이 크게 올라 내부 정보를 이용한 부동산 투기 의혹이 제기됐다.

이 의원은 순창군과 전북도는 A씨가 매입한 임야 인근에 출렁다리와 사방시설, 산책로, 모노레일 등이 조성되는 것이 다 우연의 일치라고 주장하는데 주민들에게 전혀 납득이 되지 않는다면서 시민들이 이해할 수 있는 수준의 감사가 요구된다고 지적했다.

이에 송 지사는 돌아가서 위법 여부에 해당하는지 진지하게 검토해서 판단하겠다고 답했다.

또 이날 국감에서는 장영수 장수군수에 대한 비위 의혹도 제기됐다.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국민의힘 김도읍 의원은 송하진 도지사에게 "장 군수의 업무추진비 부당 사용, 농지법 위반 의혹 등에 대한 감사를 하는 것이냐"고 지적했다.

송 지사는 이 문제는 엄중히 보고 있다최근 수사가 진행 중이어서 결과가 나올 때까지 상황을 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김 의원은 수사에만 맡겨놓지 말고 전북도의 직무유기 시비 없도록 관리해 달라고 주문했다.

/조강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